본문 바로가기
AI

일론 머스크가 그리는 미래, xAI로 뭘 하려고? 관심종목추천 관련주식 엑스닷 에이아이

by 공의는 있는가 2023. 7. 19.

유발하라리와 함께 AI개발 잠깐 멈추자고 하던 일론 머스크가 AI회사를 출범했다.

기술개발 멈추자고 주장한 것은 타경쟁자들에 대한 기술격차를 따라잡기 위한 퍼포먼스였을까?

 

 

트위터와 스페이스X 테슬라 +기타 등등의 CEO 일론 머스크가 AI까지 가져가려 한다.

OPEN AI설립자이기도 한 일론 머스크는 현재도 미국에서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페이팔의 창립자이기도 하다.

아무튼 돈 되는 사업이 무엇이고 앞으로의 전개를 기가막히게 읽는다. 

현재는 미국 1위 전기차 회사 테슬라로 억만장자의 자리에 올랐다. 

그런 그가 AI에 뛰어들었다는 것은 놀랍지도 않지만 점점 과열되는 AI경쟁과 일론 머스크가 그리는 낙관적인 미래에 대한 전망에 대해서는 마냥 낙관적일 수만은 없다. 

사람의 뇌에 칩을 심겠다. 모두가 이 칩을 심게 될 것이다. 우주에 가서 살겠다. 등등 다소 기괴한 발언들을 해오고 도지코인을 사라는 둥 가끔 재정신인가 하는 모습도 보이기도 한다. 

 

엔비디아에 GPU 1만개를 주문하며 구글과 테슬라에서 데려온 인재를 데리고 인간친화적 AGI를 만들겠다는 테슬러는 타사의 AI들에 대해서는 위험성을 지적하지만 본인이 만든 AGI는 순수하고 진실을 추구하며 거짓을 꾸미는 OPEN AI와 다를 것이라고 말한다. 과연 그럴까? OPEN AI의 공동 설립자와 다수의 AI 개발자들은 AI가 시스템적 에러 또는 나쁜 의도를 지닌 사람들로 인하여 인간을 공격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고 이를 방지할 인간의 기술이 아직 개발되지 않았다고 우려를 표하고 있다. 일론 머스크가 주장하는 낙관적 AI에는 많은 전재조건이 붙는다. 만일 경쟁사의 훼방으로 xAI에 바이러스가 심어진다면? 해커들의 공격으로 인간공격을 유도하는 코드가 심어진다면? 

자본가들의 과욕과 과학자들의 윤리적 결함이 뭉쳐져 항상 인류에 해를 입히는 과학기술이 개발되어 왔다. 

화학비료를 만든 프리츠 하버는 기아에 기여를 하고 한편으로는 독가스를 개발하여 살상에도 기여하였다. 

통제할 수 없는 기술들을 개발하여 인류를 위험에 빠뜨리고 있는 기술자들

내가 하지 않았어도 누군가 했을 것이라며 스스로를 위로하고 있겠지만 결국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고 부를 쌓기 위해 인류를 위험에 빠뜨리고 있는 것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만약 미국이 하지 않으면 중국이할 것이기에 미국은 계속된 군비지출과 기술개발에 돈을 쏟아 붓는다.

그러면 중국도 똑같은 이유로 돈을 쏟아 붓는다. 그리고 우리는 점점 더 위험해지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이는 서로를 신뢰할 수 없기 때문에 멈추기 어려운 일이다. 정말 일론 머스크의 말처럼 인류에게 낙관적인지는 과학자들이 AGI의 출현이라고 점치는 2030년도가 되면 알게 되겠지.. 여전히 인류가 존재한다면..

 

 

AI시대 관심갈만한 주식은 역시 AI전신이 되는 그래픽과 시스템 보안관련 주식이 될 것 같다. 

특히 경쟁자 없이 독점시작을 구축하는 엔비디아의 독주는 앞으로도 여전할 전망